제 1회 LG화학 광고 공모전 수상작 보기
좋은 작품들을 보고 안목을 높이는 것이
기획, 마케팅, 전략, 공모전 등을 잘하기 위한 비결이 아닐까요?
원 출처 : http://lgchemcontest.com/bbs/board.php?bo_table=sub3_1_a
[대상] 보이지 않는 곳에 LG화학이 있습니다
사람들에게 친숙한 시력검사판의 속성을 이용하여,
우리가 알고 있는 제품과 기술들 속 보이지 않는 곳에
LG화학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광고입니다.
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, 스마트폰, 노트북 등의 제품들만을 보지만,
이 제품들은 수많은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며, 그것들은 결국
LG화학의 소재들로 완성된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인식시킵니다.
[최우수상] Hello, Universe 1-1
NASA 우주탐사용 배터리 공급 선정된 LG화학이 Hello, Universe라는
화학기호 카피를 통해 우주시대를 향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.
[최우수상] Hello, Universe 1-2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1
LG화학의 주력 제품군을 대중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친숙하게 각인시키기 위해
누구나 어렸을 적 접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'동화'라는 소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.
'신데렐라의 구두는 왜 깨지지 않았을까?',
'나무 인형 피노키오는 어떻게 숨결을 갖고 움직일 수 있었을까?',
'마지막 잎새가 떨어지지 않기를 바라는
아이의 소망은 어떻게 실현되었을까?' 라는 세 가지 질문을 던지고,
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LG화학의 주력 제품군인
고기능성 플라스틱, 리튬이온 배터리, 편광판을 소개하고자 했습니다.
어렸을 적 '동화'라서 이해할 수 있었던 부분들을
화학의 시각으로 유쾌하게 뒤집어본 것입니다.
한편, 작품 제목으로 인용된 Happily ever after (행복하게 살았답니다)
라는 문구는 동화를 끝맺을 때 사용되곤 하는 문장입니다.
우리가 평소에는 잘 모르고 있었지만 LG화학과 함께하는
일상이 편안함, 윤택함을 선사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.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2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3
[우수상] LG화학 자유헌장 : 화학으로 세상을 … 1-1
"우리는 아직도 자유롭지 못하다."
기술과 문화가 발달한 첨단 시대를 살고 있지만,
우리는 아직도 생활 속 많은 곳에서 제약을 느낍니다.
충전을 위해 콘센트를 찾아 헤매야하며,
노트북을 볼 때도 잘보이는 각도를 찾아야 합니다.
그러나! 'LG화학'의 소재와 기술을 통해
우리의 생활이 보다 자유로워지고 있습니다.
본 작품에서는 '화학으로 세상을 자유롭게'한다는
메시지를 담은 [LG화학 자유헌장]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구상했습니다.
우리에게 친숙한 조각상들을 패러디하여,
세상을 보다 자유롭게 만드는 LG화학 제품들을 위트있게 표현했습니다.
또한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해
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LG화학의 제품들로 각 편을 구성했습니다.
[우수상] LG화학 자유헌장 : 화학으로 세상을 … 1-2
[우수상] 더하고, 더 한다.
인생을 살면서 자기도 모르게 LG화학으로 만들어진
제품은 자신에게 자연스레 더해진다는 의미,
그리고 LG화학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기에
무엇을 하든 평소에 하던 것보다 더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.
이웃집 마케터 x 공모전 무작정 따라하기(공무따)
http://nextdoor-marketer.tistory.com
https://www.facebook.com/gongmo.trois
'경영공부 > 공모전 노하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획내공 #2 : 제2회 LG화학 광고 공모전 수상작 (0) | 2018.06.13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