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경영공부/공모전 노하우

기획내공 #1 : 제1회 LG화학 광고 공모전 수상작

by 이웃집 마케터 2018. 6. 12.
반응형




제 1회 LG화학 광고 공모전 수상작 보기



좋은 작품들을 보고 안목을 높이는 것

기획, 마케팅, 전략, 공모전 등을 잘하기 위한 비결이 아닐까요?




원 출처 : http://lgchemcontest.com/bbs/board.php?bo_table=sub3_1_a







[대상] 보이지 않는 곳에 LG화학이 있습니다 


사람들에게 친숙한 시력검사판의 속성을 이용하여, 

우리가 알고 있는 제품과 기술들 속 보이지 않는 곳에 

LG화학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광고입니다. 


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, 스마트폰, 노트북 등의 제품들만을 보지만, 

이 제품들은 수많은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며, 그것들은 결국 

LG화학의 소재들로 완성된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인식시킵니다.









[최우수상] Hello, Universe 1-1 


NASA 우주탐사용 배터리 공급 선정된 LG화학이 Hello, Universe라는 

화학기호 카피를 통해 우주시대를 향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.









[최우수상] Hello, Universe 1-2









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1


LG화학의 주력 제품군을 대중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친숙하게 각인시키기 위해 

누구나 어렸을 적 접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'동화'라는 소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. 


'신데렐라의 구두는 왜 깨지지 않았을까?', 

'나무 인형 피노키오는 어떻게 숨결을 갖고 움직일 수 있었을까?', 

'마지막 잎새가 떨어지지 않기를 바라는 

아이의 소망은 어떻게 실현되었을까?' 라는 세 가지 질문을 던지고, 


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LG화학의 주력 제품군인 

고기능성 플라스틱, 리튬이온 배터리, 편광판을 소개하고자 했습니다. 


어렸을 적 '동화'라서 이해할 수 있었던 부분들을 

화학의 시각으로 유쾌하게 뒤집어본 것입니다. 


한편, 작품 제목으로 인용된 Happily ever after (행복하게 살았답니다) 

라는 문구는 동화를 끝맺을 때 사용되곤 하는 문장입니다. 


우리가 평소에는 잘 모르고 있었지만 LG화학과 함께하는 

일상이 편안함, 윤택함을 선사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.






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2






[우수상] Happily Ever After with LG Chem 1-3







[우수상] LG화학 자유헌장 : 화학으로 세상을 … 1-1


"우리는 아직도 자유롭지 못하다." 

기술과 문화가 발달한 첨단 시대를 살고 있지만, 

우리는 아직도 생활 속 많은 곳에서 제약을 느낍니다. 

충전을 위해 콘센트를 찾아 헤매야하며, 

노트북을 볼 때도 잘보이는 각도를 찾아야 합니다. 


그러나! 'LG화학'의 소재와 기술을 통해 

우리의 생활이 보다 자유로워지고 있습니다. 


본 작품에서는 '화학으로 세상을 자유롭게'한다는 

메시지를 담은 [LG화학 자유헌장]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구상했습니다. 


우리에게 친숙한 조각상들을 패러디하여, 

세상을 보다 자유롭게 만드는 LG화학 제품들을 위트있게 표현했습니다. 


또한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해 

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LG화학의 제품들로 각 편을 구성했습니다.







[우수상] LG화학 자유헌장 : 화학으로 세상을 … 1-2






[우수상] 더하고, 더 한다.


인생을 살면서 자기도 모르게 LG화학으로 만들어진 

제품은 자신에게 자연스레 더해진다는 의미, 


그리고 LG화학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기에 

무엇을 하든 평소에 하던 것보다 더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.






이웃집 마케터 x 공모전 무작정 따라하기(공무따)

http://nextdoor-marketer.tistory.com

https://www.facebook.com/gongmo.trois



반응형